양  초

 

 

 

 

 

양초 공예

 

square30_blue.gif 양초란?
 

 파라핀, 밀랍 등과 같은 가연성 고체를 녹여 가운데에 무명 등의 심지를 삽입한 연료를 말한다. 양초의 기원은 불분명하지만 뭄바이나 그리스의 유적, 중국의 분묘에서 청동으로 만든 촛대가 발견된 것으로 보아 아마도 BC 3세기에는 이미 존재하였을 것으로 짐작된다.

유럽에서는 오랫동안 밀랍이나 동물의 기름으로 만든 양초가 사용되었으며, 1800년 초기에 원유에서 뽑은 파라핀양초가 발명되어 여러가지 색상의 아름답고 밝은 양초를 기계적으로 대량 생산하게 되었다.

 

 

 

 
square30_blue.gif 양초의 효능
 

양초는 특별한 날에 분위기를 내는 기능을 하는 등 외형의 아름다움을 나타낼 뿐 아니라, 초가 탈 때 발생하는 그을음은 탄소(숯)의 작은 알갱이로, 이것이 공기중의 냄새입자를 흡착하여 냄새를 제거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엔 아로마오일을 넣어 향을 내어 주위의 잡냄새를 제거하거나 신체의 피로감을 해소시키는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square30_blue.gif 정크 양초
 

하나의 통으로 된 양초가 아니라, 작은 조각 조각을 모아 만든 양초를 말합니다. 못쓰게 된 폐품이나 남은 쓰레기를 가리켜 정크라고 하듯이 나머지를 활용하여 만든 양초라 생각하면 됩니다. 모양 내기가 좋고, 색상이 다양하여 체험학습에서 만들기 적당합니다.

 

 
square30_blue.gif 여러 가지 모양의 양초
 

 

 

 

 

Copyright 2002    Designed by WOORICOLOR

E-mail : master@wooricolor.com